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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r8 쿠페 리뷰

hoho0 2020. 3. 11. 1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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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 출력 620PS의 V10엔진을 미도싯프한다"아우디 R8"이지만 정작 붙어 보면 그 표정은 지극히 온화하고, 사귀기 어려운 곳은 추호도 없다.아무리 슈퍼스포츠라도 높은 실용성을 부여하는 것이 아우디류다.
예에 의해서 쿨 한층 더 와이드가 된 싱글 프레임 그릴에 의해서 새로운 아우디 R8는 정밀함이 더해진 것처럼 보인다.그릴 위의 3개의 슬릿은 과거"스포츠 콰트로"의 에어 아웃렛을 본뜬 것으로 알려졌다.요즘 아우디가 가장 좋아하는 디자인 모티브이다.그래도 슈퍼스포츠카로서는 전체적으로 편안한 자세다.빨간 가죽 시트나 도어 트림은 선명하지만, 시트에 앉은 전망은 지금까지와 같다.논리정연한 인스톨먼트 패널은 약간 비즈니스 라이크하게 느껴질 정도이지만, 구석구석 긴장감이 감도는 치밀한 인테리어의 구성은 아무래도 아우디답게 빈틈이 없다.하나하나의 스위치의 조작감이나 표면 처리등도 실로 세련되어 있다.형제차라고 할까 사촌 모델에 해당하는 람보르기니 우라칸에는 미사일 발사 버튼과 같은 커버가 달린 스타터 스위치가 설치돼 있지만 R8은 그런 분위기 조성에는 별 관심이 없는 듯 매우 쿨하고 기능적이다.이 근처가 지금 기본적인 컴포넌트를 공용하고 있는 우라칸과의 최대의 차이일 것이다.그래서인지 다른 슈퍼스포츠카에 비해 어깨에 힘이 들어가지 않고 달려나갈 수 있다.교통체증 속에서도 전혀 불편하지 않게 다룰 수 있다는 것은 이제 슈퍼스포츠 세계에서도 상식이지만 그중에서도 R8의 세련도는 뛰어나다.보통으로 달리는 한은 순종 그 자체다.이 5.2리터 V10엔진은 공회전 정지는 물론 저 부하시에는 한쪽 뱅크를 중지하는 실린더 온 디멘드(COD)나 컴포트 모드에서 악셀 오프 시의 고 스팅 기능도 담고 있지만 한쪽 뱅크 실린더의 휴지·다시 시작도 당연히 마치 느껴지지 않는다.물론 돌리면 돌린 만큼의 강력한 파워가 다이렉트하게 솟아나는 것이 자연흡기 멀티 실린더 엔진만의 매력.요즘 세상에 고마운 귀중품이다.5.2리터의 큰 배기량면서 레브리밋토은 8700rpm, 더 스티어링 휠상의 퍼포먼스 버튼을 누르면 이전보다 화끈한 거친 취케상가루 데 7단 S토로닛크도 쿵 하는 직접적 충격을 드러내고 폭발적으로 가속한다.2단까지 무려 120km/h에 달하는 정도니 일반 도로에서 모든 힘을 드러내지는 못하지만 무대가 허락하면 0-100km/h가속 3.1초, 최고 속도 331km/h의 퍼포먼스를 발휘한다는(종래형"R8 V10플러스"는 3.2초로 330km/h였다)."도움"에서 "퍼포먼스"에 R8의 역사를 조금만 돌이켜보면 2007년에 등장한 최초의 R8은 원래 4.2리터 V8엔진 뿐이었다.2016년에 2세대 만에 풀 모델 체인지 했을 때에 V8이 떨어지고 초대에 뒤늦게 이어졌다 5.2리터 V10엔진 한개로 좁혀지면서 동시에 5.2리터 V10유닛은 더 강력하게 된 표준 사양과 고성능판도 추가됐다.즉"R8 V10"은 기존보다 15PS를 540PS(397kW)/8250rpm과 540N·m(55.1kgf·m)/6500rpm을 발생, 발자국의 R8 V10플러스는 610PS(449kW)/8250rpm과 560N·m(57.1kgf·m)/6500rpm의 스펙을 받고 있었다.이번 마이너 체인지에서는 아우디 사상 최강을 자랑하던 그 플러스의 엔진이 620PS(456kW)/8000rpm, 580N·m(59.1kgf·m)/6600rpm에 훨씬 강화됐다.아울러 차명도 "쿠페/스파이더"함께 V10+에서 "V10퍼포먼스"로 변경된 것이 최대 이슈이다.다만 이제"EVO"로 진화한 람보르기니 우라캉(640PS와 600N·m)보다는 약간 억제되어 있다.뛰어난 균형 감각 4.2리터 V8(420PS)를 탑재한 원본 R8은 어떻게 휘둘러도 손아귀에서 제어할 수 있는 경쾌함이 특징적이었지만 최근 R8은 적어도 일반 노상에서 테스트할 수 있는 수준에서는 위험함을 느끼는 수준까지 가기도 어렵다.스티어링은 우라칸 EVO에 비하면 슬로우하게 느껴질 정도지만(옵션으로 가변 레이시오의 다이나믹 스티어링이 준비된다), 실제로는 충분히 샤프하고, 무엇보다 정확하고 리니어하다.마구 어금니를 드러내고 파이팅 포즈를 취할 게 아니라 쿨하고 스마트하게 빠른 것이다.슈퍼스포츠카다운 가식적인 맛은 없지만 고성능과 실용성과의 균형감각이 R8의 진가이다.어쨌든 상용역에서의 승차감은 매끄럽고 쾌적하고, 고속도로에서의 스태빌리티도 불평이 없다.또 시트 뒤에는 골프 백을 쌓은 공간(용량은 226리터)도 있고 프런트에는 작지만 깊은 112리터의 라겟 지스 뻬스도 갖추고 있다.실제로 시험하지는 않았지만"포르쉐 911"마찬가지로 기내 반입 사이즈의 캐리 온 경우라면 딱 가라앉을 것이다.써먹는 사람에게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본에서는 그다지 인기가 없는 것은 아이러니하게도 그 완성도가 높기 때문이라고 생각된다.1940mm의 폭과 지상액만 주의하면 에누리 없이 매일 사용할 수 있는 실용성을 갖추지만 비 일상성과 놀라움을 찾는 사람에는 바르다고 하찮게 보이는지도 모른다.인테리어도 마찬가지로 상질이지만 간결하고 기능적이어서, 확실히 "할레"의 자동차로는 보이지 않는다.모처럼 슈퍼 스포츠카를 산다면, 역시 람보르기니나 페라리일 것이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에게는 너무 조심스럽고, 실용성과 견고하게 보이는 것을 중시하는 사람에게는 너무 눈에 띈다고 하는 것일 것이다.포르쉐 911에 치우치는 것도 이해할 수 있다.그것이 이도 저도 아닌 느낌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는지도 모른다.하지만 세계적으로 보면 R8은 2007년 데뷔로부터 10년 미만으로 약 2.7만대를 판매(초대의 누계)한 히트작이다.평균하면 연간 대충 3000대이지만, 이는 2000만엔 급 이상( 최신형은 3000만엔에 달했지만 첫 V8모델은 1800만엔)의 슈퍼 스포츠로서는 드물게 보는 좋은 성적,"가얄도"의 두배씩 팔리고 있다는 우라캉에도 못지않은 판매량이다.덧붙이면 GT레이스용"R8LMS GT3"도 지금까지 250대 이상 생산되면서 세계의 서킷에서 활약하고 있다.화려하고 알기 쉽고, 누가 봐도 "슈퍼카"라고 하는 타입과는 조금 다르지만, 고성능을 일상적으로 잘 다루는 사람에게는 안성맞춤.아우디 R8는 내용물에 열중하는 전문가 취향의 일회용 슈퍼 스포츠카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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