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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틀리 뮤루잔누 리뷰

hoho0 2020. 3. 6. 1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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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할을 끝낸 벤틀리의 플래그십 세단영국의 명문 벤틀리 모터스는 지난 2019 년 창립 100 주년을 맞아 다양한 주년 한정 모델을 시장에 출시하면서, 일본을 포함한 세계 각국에서 축하 행사를 거행 했다. 바로 2019 년 럭셔리 브랜드의 주역 인 지위를 구가했다고 할 수 있겠다. 그리고 올해 2020 년은 차기 100 년을 목표로 한 새로운 전개가 기대되고 있었지만, 새해 벽두 인 1 월 14 일에 필자 자신을 포함 벤틀리의 올드 팬에게는 "강진"라고 할 뉴스가 배달되었다.2009 년 '페블 비치 콩쿠르 데레간스 "에서"월드 프리미어'에서 11 년을 맞이한 벤틀리의 최고급 모델 "뮤루잔누"이 회사의 비스뽀쿠 특장 부문 '마리너 (Mulliner) "의 손에 의해 세계 한정 30 대 만 제작 된 최종 버전 "뮤루잔누 6.75 에디션 by 마리너 ' 를 마지막으로 생산 종료. 이후 벤틀리의 플래그십 자리에는 신형 '플라잉 스퍼'가 종사한다는 발표가 이루어진 것이다.지난 여름 벤틀리의 영국 크루 본사 공장에서 신형 플라잉 스퍼과 첫 대면했을 때, 초대, 2 대에서 크게 박력을 더해 지금까지의 뮤루잔누에 필적하거나에도 비치는 상황을 목격하고 필자 는 "조만간 뮤루잔누 시장도 커버하는 것을 상정하고있다 ......?"고 직관적으로 예상했지만, 불행히도 (어디 까지나 개인적으로)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빨리 "그 날" 방문 버린 것이다.롤스 로이스와 파트너였던 시절부터 벤틀리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온 필자는 현재 형 뮤루잔누에 깊은 존경의 마음을 품고있다. 그 이유는 더 이상 감미로운라고 표현 버리고 싶어지는 고전적인 매력이있다. 특히 파워 유닛은 바로 유일한 것으로 말하지 않으면 안 될 것이다.육십 여년의 "벤틀리 V8"의 역사에 막을그 유래는 훨씬 61 년 전, 1959 년에 발표 된 '벤틀리 S2 / 롤스 로이스 실버 클라우드 II'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있는 L410 계 V8 OHV 엔진은 이후 "벤틀리 T 시리즈 '와 그것을 기반과 하는 "코니쉬 / 콘티넨탈」계에 탑재. 1980 년에는 터보 차저가 결합되어 1970 년대 이후에는 風前의 등불로 변해 가고 있었다 벤틀리 브랜드의 부활에 크게 기여했다.그리고 벤틀리 롤스 로이스와 결별 (결별)을 나타났다 21 세기에 들어서 트윈 터보 화되어 500PS 급의 파워 획득. "벤틀리 V8"이라고 불리게되었다 현행 뮤루잔누 용 유닛은 들려오는 중저음의 배기 노트에 노도 (노도)의 토크감 세련된을 다한면서도 "지난 세기의 내연 기관"으로 스위트 같은 느낌을 마음껏 맛보게 해 준 것이다.하지만 연비와 CO2 배출량에 대해서는 절대적으로 불리한 "벤틀리 V8"가 현대의 지구 환경이 안고있는 여러 문제에 진지하게 대처를하고있는 벤틀리 모터스의 미래상과 는 다소 괴리하고 있던 것도 또한 분명한 사실. 비록 미래 벤틀리 브랜드의 상징으로 뮤루잔누 같은 소량 생산의 프레스티지 자동차가 부활을 이룬다해도 그 심장부에는 어떤 전기 파워 트레인이 선택된다고 보는 것이 자명 할 것이다.그럼에도 불구하고 2035 년 발매를 상정 해 개발 된 벤틀리 창업 100 주년 기념 컨셉 카로 신형 플라잉 스퍼와 마찬가지로 작년 여름에 발표 된 'EXP 100 GT' 의 본질을 선행 담은 완전히 새로운 프레스티지 자동차의 부활이 얻을지도 모른다.신구의 벤틀리를 사랑해 마지 않는 매니아의 한 사람으로서, 무대에서 모습을 지우려하고있다 뮤루잔누와 "벤틀리 V8"에 堪えがたき 작별의 생각을 가슴에 품고, 그런 망상에 가슴을 태워보고 싶어 버리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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